star
YOUR NAME

스마트폰

갤럭시 아이폰 장단점 비교 요즘 바뀐 생각

By on 3월 4th, 2024

필자는 오래전 갤럭시 S8을 마지막으로 아이폰으로 넘어 와서 지금까지 쭈욱 쓰고 있습니다. 갤럭시 아이폰 , 처음에 그렇게도 크고 뚜렷하게 느껴졌던 두 양대 산맥, 장단점조차 비교 하는 것이 이제 점점 무색해 질만큼 개인적인 생각과 취향도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은 그 당시에 젊은 세대라도 주변에 쓰는 사람도 그리 많지 않았고 브랜드 인식률이랄까  그것도 지금에 비하면 굉장히 낮은 편이었는데,요즘 보면 확실히 예전에 비해 꽤 많이 보이는 듯 합니다.

처음 아이폰을 접했을 때의 소감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죠.

노트에서 s6을 거쳐 7,8을 차례로 거쳐 써 보며  획기적이었던  엣지 디스플레이와 얇고 가벼운 모던한 디자인, 우수한 사용감에 아이폰은 눈에 들어 오지도 않았고 앞으로 쓸 일도 없다 생각했는데, 우연한 계기로 단 몇 시간 뿐이었지만 사용을 해 본 아이폰은 그간 저의 스마트폰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이 얼마나 편협 했는지 확실히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라이트 유저에 사용이 채 2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중간 중간 렉도 있고 버벅임이 많이 느껴졌던 저의 s8보다,작고 답답한 화면에 여기저기 막 던지고 쓰기라도 한 듯 긁힌 상처 투성이의 몇 살은 더 먹은 초라한 아이폰이 마치 새 폰처럼 더 부드럽고 빠릿하게 느껴졌었답니다.

갤럭시아이폰2

갤럭시 아이폰-개인적인 느낌 차이 비교

가장 크게 느껴졌던 그- 화면 넘김시 그 묘한 부드러움에 아주 뿅 가서 ,

아이콘 하나 제 맘대로 바꿀 수 없고 개인적인 설정이 거의 불가능하여 만들어진 그대로 써야 하는 답답한 아이폰의 단점마저도 어느새 적응이 되고, 오히려 그 심플한 단순함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왜곡 현상도 있고 마치 자동 포토샵 처리라도 되어 찍혀 나오는 것 같았던  갤럭시 카메라에서, 너무 적나라하게 못난 부분이 강조되어 보이지만🤣 ,깨끗하고 생동감 있는 아이폰 카메라가 더 좋게 느껴지기도 했구요,

그 후 절대적으로 아이폰을 고집하며 지금까지 써 오며 갤럭시는 한 마디로,

2년 정도 쓰면 렉 때문에 쓰다가 짜증 나고 열 받아서 바꿔줘야 하는 폰, 이거 혹시 삼성의 스마트한 영업 전략? 🙄이라는 인식이 머리에 짱 박혀있었는데요,

그러던 게…

 

“저 달라졌어요~”

요즘 나오는 갤럭시는 아니 언제부터?! 와웅 정말 많이 변한 듯 하네요.

쓴 지 몇 년 되어 당연히 버벅임 심하고 느릴 줄 알았던 갤럭시가  달라졌습니다?? 굳이 민감하게 따지려 들면 분명 아이폰과 화면 넘김 시 느낌 차이는 있지만, 이것도 어디 까지나 아주 예민한 사람 아니면 느낄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아주 부드럽고 렉도 거의 느끼지 못하겠더군요.

사용자 편의성 부분에 있어서 만큼은  언제 까지나 영원한 승자 안드로이드, 여기에 이 정도 우수한 성능까지 갖추었다면 이제 갤럭시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맘에 쏙 드는 부분이 많더군요.

어디까지 왔나 싶어 궁금해 정보를 얻으려 다니다가 보게 된 건데,

디스플레이

우아아아~ 이건 뭘까요? 멋지네요

이거 실화입니꽈?

아니면 좀 과장된.. 광고입니까!

완전 신기하군요😮

암튼, 여기저기 다니며 S23 정도  알아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가볍고 손에 쥐기 편한 그립감 좋은 폰을 선호하는데, 이제는 너무 익숙해져 버린  ios 시스템을 떠나 안드로이드로 가는 것이 심적으로 좀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점점 커지고 무거워지는 요즘 신형 아이폰들, 특히 나 그 뒤 커다란 카메라 렌즈 디자인을 보면 어억, 선뜻 사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 것도 큰 이유 중 하나 이기도 하구요.

성능 차이 크게 없고 사용 편의성 생각해 보면 안 넘어 갈 이유 없어 보이긴 합니다.디자인 적인 면에도 개인 취향으로는 갤럭시 승!

 

rotian

 

거기다 저 멀리 오스트리아에 사는 지인 하나가 폰 바꿀까 하는 저의 생각을 나눴더니 자기가 쓰는  갤럭시 폴드를 아주 극찬하더군요. 폴드 산 후로 자기 이제 어디 외국 출장 다닐 때 노트북도 안 가지고 다닌다며 ㅋ~

미국이야 국산 아이폰 사용자가 당연히 더 많을 테지만, 유럽에는 갤럭시 사용자들이 꽤 되는 듯 자기 주변에는 갤럭시 쓰는 사람들 많다고 하더군요. 폰 외에 가전제품도 삼성이나 LG 이미 유명해서 쓰는 사람들 많고 말이지요.

근데 문제는 갤럭시가 한국에서 만드는 것이라는 걸 모르는 사람들도 있다고😂 일본인지 중국인지 아무튼 아시아에서 만드는 건 아는데 한국 폰 이라는 건 잘 모른다 는거, 하지만 갤럭시라는 이름은 다 안 다고요~ 하긴 저도 오래 전 아이폰 처음 들었을 때 외국산이라는 건 알았지만 정확히 어느 나라에서 만드는 건지 그 쪽으론 크게 관심이 없어 찾아 볼 생각은 없었으니 뭐 쩝.

 

TAGS
RELATED POSTS

more

LEAVE A COMMENT

CATEGORY
AB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