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fication texts go here. Hello!

갤럭시 아이폰 장단점 비교 요즘 바뀐 생각

갤럭시 아이폰 장단점 비교 요즘 바뀐 생각
Table of Contents

필자는 오래전 갤럭시 S8을 마지막으로 아이폰으로 넘어 와서 지금까지 쭈욱 쓰고 있습니다. 갤럭시 아이폰 , 처음에 그렇게도 크고 뚜렷하게 느껴졌던 두 양대 산맥, 장단점조차 비교 하는 것이 이제 점점 무색해 질만큼 개인적인 생각과 취향도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은 그 당시에 젊은 세대라도 주변에 쓰는 사람도 그리 많지 않았고 브랜드 인식률이랄까  그것도 지금에 비하면 굉장히 낮은 편이었는데,요즘 보면 확실히 예전에 비해 꽤 많이 보이는 듯 합니다.

처음 아이폰을 접했을 때의 소감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죠.

노트에서 s6을 거쳐 7,8을 차례로 거쳐 써 보며  획기적이었던  엣지 디스플레이와 얇고 가벼운 모던한 디자인, 우수한 사용감에 아이폰은 눈에 들어 오지도 않았고 앞으로 쓸 일도 없다 생각했는데, 우연한 계기로 단 몇 시간 뿐이었지만 사용을 해 본 아이폰은 그간 저의 스마트폰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이 얼마나 편협 했는지 확실히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라이트 유저에 사용이 채 2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중간 중간 렉도 있고 버벅임이 많이 느껴졌던 저의 s8보다,작고 답답한 화면에 여기저기 막 던지고 쓰기라도 한 듯 긁힌 상처 투성이의 몇 살은 더 먹은 초라한 아이폰이 마치 새 폰처럼 더 부드럽고 빠릿하게 느껴졌었답니다.

갤럭시아이폰2

갤럭시 아이폰_개인적인 느낌 차이 비교

가장 크게 느껴졌던 그- 화면 넘김시 그 묘한 부드러움에 아주 뿅 가서 ,

아이콘 하나 제 맘대로 바꿀 수 없고 개인적인 설정이 거의 불가능하여 만들어진 그대로 써야 하는 답답한 아이폰의 단점마저도 어느새 적응이 되고, 오히려 그 심플한 단순함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왜곡 현상도 있고 마치 자동 포토샵 처리라도 되어 찍혀 나오는 것 같았던  갤럭시 카메라에서, 너무 적나라하게 못난 부분이 강조되어 보이지만🤣 ,깨끗하고 생동감 있는 아이폰 카메라가 더 좋게 느껴지기도 했구요,

그 후 절대적으로 아이폰을 고집하며 지금까지 써 오며 갤럭시는 한 마디로,

2년 정도 쓰면 렉 때문에 쓰다가 짜증 나고 열 받아서 바꿔줘야 하는 폰, 이거 혹시 삼성의 스마트한 영업 전략? 🙄이라는 인식이 머리에 짱 박혀있었는데요,

그러던 게…

 

“저 달라졌어요~”

요즘 나오는 갤럭시는 아니 언제부터?! 와웅 정말 많이 변한 듯 하네요.

쓴 지 몇 년 되어 당연히 버벅임 심하고 느릴 줄 알았던 갤럭시가  달라졌습니다?? 굳이 민감하게 따지려 들면 분명 아이폰과 화면 넘김 시 느낌 차이는 있지만, 이것도 어디 까지나 아주 예민한 사람 아니면 느낄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아주 부드럽고 렉도 거의 느끼지 못하겠더군요.

사용자 편의성 부분에 있어서 만큼은  언제 까지나 영원한 승자 안드로이드, 여기에 이 정도 우수한 성능까지 갖추었다면 이제 갤럭시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맘에 쏙 드는 부분이 많더군요.

어디까지 왔나 싶어 궁금해 정보를 얻으려 다니다가 보게 된 건데,

디스플레이

우아아아~ 이건 뭘까요? 멋지네요

이거 실화입니꽈?

아니면 좀 과장된.. 광고입니까!

완전 신기하군요😮

암튼, 여기저기 다니며 S23 정도  알아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가볍고 손에 쥐기 편한 그립감 좋은 폰을 선호하는데, 이제는 너무 익숙해져 버린  ios 시스템을 떠나 안드로이드로 가는 것이 심적으로 좀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점점 커지고 무거워지는 요즘 신형 아이폰들, 특히 나 그 뒤 커다란 카메라 렌즈 디자인을 보면 어억, 선뜻 사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 것도 큰 이유 중 하나 이기도 하구요.

성능 차이 크게 없고 사용 편의성 생각해 보면 안 넘어 갈 이유 없어 보이긴 합니다.디자인 적인 면에도 개인 취향으로는 갤럭시 승!

 

rotian

 

거기다 저 멀리 오스트리아에 사는 지인 하나가 폰 바꿀까 하는 저의 생각을 나눴더니 자기가 쓰는  갤럭시 폴드를 아주 극찬하더군요. 폴드 산 후로 자기 이제 어디 외국 출장 다닐 때 노트북도 안 가지고 다닌다며 ㅋ~

미국이야 국산 아이폰 사용자가 당연히 더 많을 테지만, 유럽에는 갤럭시 사용자들이 꽤 되는 듯 자기 주변에는 갤럭시 쓰는 사람들 많다고 하더군요. 폰 외에 가전제품도 삼성이나 LG 이미 유명해서 쓰는 사람들 많고 말이지요.

근데 문제는 갤럭시가 한국에서 만드는 것이라는 걸 모르는 사람들도 있다고😂 일본인지 중국인지 아무튼 아시아에서 만드는 건 아는데 한국 폰 이라는 건 잘 모른다 는거, 하지만 갤럭시라는 이름은 다 안 다고요~ 하긴 저도 오래 전 아이폰 처음 들었을 때 외국산이라는 건 알았지만 정확히 어느 나라에서 만드는 건지 그 쪽으론 크게 관심이 없어 찾아 볼 생각은 없었으니 뭐 쩝.

 

About the Author

춤추라. 아무도 보고 있지 않은 것처럼 노래하라.아무도 듣고 있지 않은 것처럼 일하라. 돈이 필요하지 않은 것처럼 사랑하라.한번도 상처 받은 적 없는 것처럼 살라. 천국이 이 세상 위에 있는 것처럼

0 Comment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okie Consent
    We serve cookies on this site to analyze traffic, remember your preferences, and optimize your experience.